HOME > 홍보센터 > 공지사항
제목   2010 추석음식 날씬 조리법
등록일   2010-09-09 조회수 2202
민족 대명절 한가위가 코앞으로 다가왔다. 이맘때 쯤이면 두 가지 생각이 공존한다. “아, 저 많은 명절음식 어떻게 다 만들지?” “와 저 맛있는 음식 살이 찌지 않도록 어떻게 적당히 먹지?”

명절 후 급 불어난 체중에 스트레스 받지 않기 위해 제안하는 추석음식 웰빙 날씬 조리법. 이번 추석부터 당장 적용해보자.



◆ 추석 음식 칼로리가 높은 이유

대부분 명절날 귀한 음식은 기름진 것이 대부분이었는데 이는 추운 겨울 내 부족하기 쉬운 지방을 섭취할 수 있게 하는 좋은 조리법으로 튀기고 지지는 것을 사용하였으며, 기름의 고소한 냄새로 인해 잔치 분위기를 낼 수 있었다.

예로부터 추석날에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게 되었고, 전·갈비 등의 음식들로 인해 추석 음식 칼로리가 높아지게 된 것이다.







◆ 갈비찜 날씬 조리법
조리하기 전 반드시 기름을 제거한 후 살코기로만 조리한다. 한번 살짝 데처셔 물을 버리고 하얀 기름을 걷어낸 후 고기 육수에 얼음주머니를 넣으면 얼음물에 지방이 응고되어 이때 떠오르는 기름을 제거하면 훨씬 더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.






◆ 모듬전 날씬 조리법

모듬전은 계란과 밀가루 옷을 최대한 얇게 붙이는 것이 중요하다. 밀가루를 체에 쳐서 사용하면 밀가루 옷이 얇게 묻어 기름의 흡수를 최소화하여 칼로리를 낮출 수 있다. 또한 전의 재료를 크게 썰어 기름에 닿는 면적을 줄이고 짧은 시간에 지지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.







◆ 전골 날씬 조리법

전골을 끓일 때는 고기의 양을 줄이는 대신 두부와 채소를 듬뿍 넣어 담백하게 끓인다. 고기육수의 경우 칼로리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채소육수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훨씬 더 맑고 담백하게 칼로리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다.







◆ 송편 날씬 조리법
송편의 칼로리를 낮추려면 속 양념에 신경을 쓰면 된다. 송편 속을 준비할 때 깨 등에 설탕과 함께 소금을 조금 넣어준다. 소금을 넣으면 설탕을 적게 넣어도 단맛을 많이 느끼게 된다. 또, 송편 속에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하면 칼로리를 낮출 수 있다.


대한급식신문발취
이전글   예지원 모바일 홈페이지가 제작되었습니다.
다음글   예지원 울산점 오픈!!!